콘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초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KORENG

링크옵틱스 로고

공지사항

무등일보-[BUY-광주·전남 우수중소기업제품을 애용합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linkoptics 등록일16-11-30 11:02 조회1,438회 댓글0건

본문

 

독자적 광산업 의료기기 제품 '탁월'


LED 피부치료기,수술용 LED무영등,방사선 차폐장치 등 생산

지난 2004년 광주 북구 대촌동에 자리잡은 ㈜링크옵틱스(대표 최용원)는 그동안 축적된 연구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LED 피부치료기, 수술용 LED무영등, 병원용 방사선 차폐장치 등을 생산하고 있다.

링크옵틱스는 산학연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독자적인 제품 생산과 기업성장에 매진하고 있다.

그 첫 성과로 나타난 제품이 지난 2013년 개발한 LED를 이용한 피부치료기 ‘링크헤바(LINKHEBA)’이다. 이 제품은 LED를 이용해 넓은 피부 부위에 특정 파장의 빛을 조사해 피부의 미백과 재생을 위한 의료기기다. 

링크옵틱스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링크헤바(LINKHEBA)’는 LED를 이용해 넓은 피부 면적에 특정 파장대의 빛을 조사(照射)해,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의료기기이다.

기존 레이저 피부치료기에 비해 비용도 저렴하고 안전성, 품질 등을 인정받아 기존의 제품에 견주어 뛰어난 경쟁력을 갖고 있다.

또한 링크옵틱스의 대표적인 제품은 이동형 X-선 투시 촬영장치(C-ARM)의 방사선 피폭량을 최소화하는 기기 '세이프가드
(SAFE GUARD)'다.


방사선의 피폭이 심각한 의료환경에서 링크옵틱스가 개발한 '세이프가드'는 국제특허(PCT) 포함 5건의 관련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3중 다공 납차폐 구조'로 수술실내의 방사선량을 최대 40%까지 저감시키는 장치로 국내외 정형외과 및 신경외과등 C-ARM 을 사용하는 전문의료기관에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수술용 LED 무영등’은 LED 조명기술과 의료분야의 융복합 제품도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수술, 진료, 처치시 환부를 잘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조명기구로 각광받고 있다.


박지훈기자 zmd@chol.com 

< 저작권자 © 무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